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서울 갈만한 곳

무료관람 아시아 최대 용산전쟁기념관, 가족 피크닉, 아이와 가볼만한 어린이 박물관

by yokijoki 2022. 10. 3.
반응형


10년넘게 서울 살면서 처음와 본 용산 전쟁기념관 방문후기 작성할게요.
 
 

 

2010년부터 전면 무료 개방

 

입장료

 
용산 전쟁기념관은 아시아 최대 전쟁 박물관이라고 해요
표 구매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요
특별전이 이뤄지는 기획전시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에바알머슨

제가 갔을 때는 전쟁과는 관련없는,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에바알머슨 전시가 진행중이었어요
 
 
 

전쟁기념관 용산


꼭 전쟁기념관 같은 곳 가면 있는 병사들 조형물이 입구에서 크게 맞이해줍니다

 
 

전쟁기념관 군부대 깃발


수많은 군부대 표식 깃발들
반대편에는 여러 국가들의 국기들로 국립 박물관 느낌이 물씬 풍겨요

 
 
 

전쟁기념관

 

용산 미국부대 옆, 국방부 바로 앞 크게 자리잡고 있는 전쟁기념관
가보기 전까지는 이렇게나 스케일이 큰지 몰랐어요

서울에 있으니 고만고만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전쟁기념관


이날 하늘이 맑고 날씨가 되게 좋았는데 신용산의 새로 들어선 주상복합, 건물들과 남산타워가 한 눈에 보이더라구요
 
 

참전용사 추모 전쟁기념관


이런 장엄한 분위기의 길이 있어 살펴보니 참전용사 한 분 한 분을 추모하고 경의를 표하는 곳이더라구요
제 가족이 아님에도 같은 민족의 조상으로 묘하게 경의를 표하게되는 곳이었어요
참전용사의 후손들이 한국에 오면 모국에서는 기억하지 않는 자신 조상의 이름을 한국 전쟁기념관 벽면에 자랑스럽게 새겨둔 것을 보고 감격하여 정성스럽게 탁본해 가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전쟁기념관


이곳에서 밖을 보는 풍경이 뭔가 이국적이었어요
아마 밝은 색상의 돌 마감재와 기둥형태의 벽 때문에 더 그렇게 느껴진 것 같아요

 

 

정말 운동복 차림으로 갔다왔는데 사진이 너무 잘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전쟁기념관 카페


제일 꼭대기층에는 카페를 조성하고 있더라구요
전망이 좋고 통유리라 완공되면 커피한잔 마시고 싶은 카페가 될 것 같아요



 

전쟁기념관 전시


이전 도산공원 안창호 박물관에서 보고 “와 정말 잘생겼다..” 라고 생각했던 분 여기에도 동일한 사진 있더라구요
신익희라는 분이랍니다


 
다른 전시내용은 찍지 않았어요
전쟁 뿐만 아니라 역사교육으로도 좋은 전시들이 많았어요
모형전시도 많았구요
 
공휴일임에도 전시해설을 진행하는걸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전쟁기념관 산책로


규모가 엄청 커서 전쟁기념관을 둘러싼 곳곳이 분수도 있고 배 모형도 있고.. 산책로처럼 조성이 잘 돼있어요. 나무도 많아 더운 날에도 나무 그늘 밑 벤치에 앉아 쉴수도 있어요. 역사적으로 교육적인 박물관이다보니 유독 어린 아이들,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해서 아이들이 뛰어노는 소리가 여기저기 들리던 박물과이라 평화롭고 좋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