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여행 '티옹바루': 동남아시아 미술작품 갤러리, 수제 젤라또 맛집추천

by yokijoki 2023. 5. 23.
반응형

 

구글맵에 티옹바루 찍고 가면 뭔 동네가 이렇게 아기자기해?하는 느낌이 나거든요
옛 건물에 옹기종기 맛집, 카페, 갤러리, 요가원,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카페인 ps cafe 티옹바루점 등등 있을건 다있는 되게 귀여운 동네에요.
 
 
혹시 차 가지고 가실거면 이 컴플렉스 존 중간에 주차장이 있거든요.
물론 저는 차가없으니 이용을 안했지만..평일이나 주말 오전에 가면 항상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주차장

 

 
갤러리 있으면 방문하는 사람~! (저요..)

ArtBlue Studio

주소 23 Yong Siak St, Singapore 168652
월, 화 휴무
 
 

아트블루 스튜디오

 
 
아트블루 스튜디오 갤러리!
저는 갤러리 특유의 분위기도 너무 좋고~
그림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는 작가들의 작품을 보는 것도 나름 재밌어요.
유심히 봐뒀던 작품들이 나중에 유명 갤러리에서 높은 가격으로 팔리는 것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구요.
언젠간 저도 아트테크를 할 수 있겠쬬???(바램)
 
 
 

아트블루 스튜디오

 
 
이 갤러리 창립자가 베트남 분이시라 그런지.. 베트남 출신 작가들의 작품들이 대다수였었어요.
주로 유명한 미술관을 가면 미국 출신 작가들이 많았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출신 작가들의 작품만 있는 갤러리는 거의 접한적이 없어서 신선하고 흥미로웠답니다.
 
 

Simon Wee

 
싱가포르에서 태어난 Simon Wee의 작품
검정, 흰색, 금색을 주로 사용한다는 작가.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유럽쪽까지 전시영역을 확장하고 있는가봐요.
 
 

Bui Van Hoan

 
색감이 보기만해도 편안해졌던 작품! 그림이 참 고요하죠?
Bui Van Hoan 이 작가는 베트남 사람이에요!
 
승려가 배를타고 잔잔하게 물에 떠있는 모습이 동양출신화가들만이 제대로 표현해낼 수 있는 작품같아서 더 멋있어보였던 것 같아요. 
 
 
그 외로도 조각작품들도 많았답니다.
 
 
 
 
 
 

Creamier Handcrafted Ice Cream and Coffee (Tiong Bahru)

주소 78 Yong Siak St, #01-18, Singapore 163078
영업시간 월-일 오후 1:00~10:00
 
 

크리미어 핸드크래프티드 아이스크림앤커피

 
갤러리 바로 반대편의 수제 아이스크림 집이에요!
오픈시간 전부터 1-2명정도 기다리고 있는 유명한 젤라또 맛집인가봐요 ㅎㅎ
 

싱가포르 아이스크림

 
가게가 귀엽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싱가포르의 오래된 건물에 있는 가게들 보면 세로로 긴 구조가 많이보이더라구요?
한국에서 거의 볼 수 없는 형태...
 
한국은 오래된 건물이든 아니든 둘다 정사각형의 반듯한 구조가 많다면 제가 본 싱가포르의 오래된 건물은 현대식과 전통식이 구조에서부터 꽤나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핸드크래프티드 아이스크림 가격

 
한가지 맛을 먹는 싱글콘에 4.30 정도, 2가지 맛은 7.60 싱가포르 달러 정도 하네요. 
그리고 프리미엄 맛은 1달러씩 추가돼요. ㅎㅎ
 
 
한국의 유명 젤라또 맛집은 싱글콘을 5천원 미만으로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자꾸 S$ (싱가포르 달러)를 $ (미국달러)로 생각하게 돼서 괜히 더 비싸보이지만.. 아직 싱가포르 환율이 1싱가포르 달러 당 1,000원을 웃도는 것을 보면 한국과 별 차이 없는 것 같아요.
 
 

싱가포르 젤라또 맛집

 
 
악 너무 좋아요 ㅠㅠ 딱봐도 부드럽고 살살 녹을 것 같이 생기지 않았나요?
프리미엄 맛은 맛 이름 옆에 ★표시가 있어요.
얼그레이 라벤더도 맛도 미국에서 부터 즐겼던 너무 좋아하는 맛이구.. 저 싱가포르와서 피스타치오 맛에 빠졌어요...
동남아시아가 은근 피스타치오를 즐기는 것 같아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디저트 가게에서 정~말 많이 봤어요. (너무 맛있음)
 
 
 

크리미어 펀5

 
혹시 아이스크림 맛 별로 즐기시는 분 있나요?
그게 전데..
핸드크래프티드 아이스크림 가게는  5가지 미니 스쿱 아이스크림을 와플 보울에 담아 먹을 수 있는 걸 제공해요.
5가지 맛은 시그니처 맛이구요.
 
가격은 5.90 싱가포르 달러 정도! 
 
점원분이 스쿱이 정말 미니..다 괜찮나? 했는데 이것저것 많이 줏어먹은 상태라 괜찮다구 했어요! 
근데 받아보니 정말 미니 싸이즈인 거있죠? ㅋㅋㅋㅋ심각하게 미니 ㅋㅋㅋ!!!
 
원래는 시그니쳐 맛 중에 먹어보고 맛있는거로 싱글콘으로 하나씩 먹으려고 했는데..
다음에 먹으려고 패스했어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