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에서 바탐섬 가는 방법 | 페리추천(바탐페스트, 마제스틱페스트), 인도네시아 비자발급방법

by yokijoki 2023. 7. 11.
반응형

조금한 도시국가인 싱가포르에 살다보면 어느순간 답답해져서 해외여행가고싶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게다가 주변 국가들이 저렴한 동남아시아라(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비행기 값도 싸고 물가도 저렴하다보니 여행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인도네시아 바탐섬

 

주말 1박 2일 여행으로 페리타고 1시간이면 도착하는 인도네시아의 섬 바탐섬을 다녀왔어요.

바탐섬

바탐섬은 바탐 바로 옆 빈탄섬과 같이 싱가포르에서 짧게 여행갔다오기 좋은 인도네시아의 섬인데요.
골프투어를 많이 가는 빈탄섬보다는 아직 덜 개발돼있고 더 저렴한 것 같아요.
 


 

도심이랑 가까운 선착장 추천

 

싱가포르 하버프론트


페리는 싱가포르의 HarbourFront Terminal(하버프론트 터미널)에서 탈 수 있어요.


하버프론트 말고도 창이공항 근처 터미널에서도 페리를 탈 수 있지만!
하버프론트 터미널이 도심에서 조금 더 가깝고 지하철 역과 버스가 잘돼있어서 하버프론트를 이용했어요.
(도심에서 대중교통타고 30분, 차로 15분)

 
표는 미리 티켓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도 있지만,,

현장에서 구매해도 충분히 표가 많아요.

 


많은 페리업체가 있거든요.
4~5개는 되는 것 같고,, 바탐섬의 경우에는 거의 뭐 20분 단위?로 페리가 있어서 ㅋㅋㅋㅋㅋㅋㅋ 
굳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페리 표 사는 방법,  페리 가격(왕복이 조금 더 저렴)

 

하버프론트 페리회사

 
하버프론트 터미널에 도착하면 바로 페리 표를 사기위해 페리회사 카운터를 찾아 갑니다!
1층에도 있긴한데 대부분의 페리회사는 2층인가?에 있어요.

카운터에 찾아가면 회사마다 페리스케쥴 종이가 배치돼있어요.
스케쥴 비교해가면서 여유롭게 출발 45분~1시간 전의 페리 표를 구매하세요. 

 

 

페리출발


페리 표를 구매한다고 다 탈수있는게 아니라...
Ferry Departure로 가서 보딩패스 절차가 있거든요…


 
가격은 One-way가 S$40정도!합니다.
+ 대부분 회사가 왕복으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했어요.


 




 

페리업체 추천

바탐페스트 페리, 스케쥴표

 
저는 바탐페스트, 호라이즌 페리, 마제스틱페스트 페리를 이용해봤는데요!
 
동일한 회사의 페리를 이용하더라도 페리를 여러개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 단위로 최신식의 쾌적한 페리를 타게될지는 복불복이에요 ㅋㅋㅋㅋㅋ
(어느 페리는 작은 물도 주는데...안주는 곳도 있고...에어컨이 있거나 없다던지...신도페리인가는 현금만 받음..)
 
개인적으로는 마제스틱페스트 페리가 제일 최신식인 것 같았어요!
 

 

 

 

페리 타는 방법(싱가포르에서 1시간 소요)

 

페리 짐(배기지)

 
터미널 곳곳에 배치된 스크린에서 본인이 탈 페리가 체크인 중인지 보딩 중인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딩패스

체크인 중일 때 들어가서 보딩패스를 받습니다!
 
 

페리 짐

 
그리고 나름 짐을 맡길 수도 있지만 간단한 여행이잖아요?
가벼운 가방하나 들고가서 늘 짐을 맡기지 않았어요.

체크인 짐 검사는 국내선으로 제주도가는 것보다도 매우 간단하게 검사해요 ㅋㅋㅋㅋ 

수화물 검사하고 들어오면 페리 탈 준비 끝!


 

싱가포르 하버프론트 선착장

 

화면에 보딩중이라는 표시가 뜨면 보딩패스에 표시된 QR 선착장으로 나가 페리에 탑승해요.

 

 

 

싱가포르 하버프론트에서 바탐센터(BATAM CENTER)



하버프론트 페리

 

페리크기는 작은 것부터 큰 것 까지 다양해요.
ㄹㅇ복불복.....

 

바탐페스트 페리

 
이날은 바탐페스트 페리를 탔는데 복불복에 실패해서 에어컨이 없는 페리에 탑승했어요...
 
페리에는 관광객만 타지않아요.
싱가포르가 돈 벌기 좋다보니 페리타고 일하러 오는 인도네시아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페리 값을 제하고도 돈이 벌리나봐요.
 

 

바탐센터까지 소요시간(40분~1시간)

싱가포르에서 바탐섬 가는 방법

 
페리타고 40분~1시간을 갑니다.
울렁거릴까봐 걱정했는데 배멀미는 심하지 않더라구요?

 

멀어지는 싱가포르의 빌딩들,,, 
 

바탐섬 인도네시아 입국심사(비자발급)

 

인도네시아 비자

 
한국인은 인도네시아는 비자가 필수인거아세요?
싱가포르는 한국인은 비자를 따로 발급받을 필요가 없고,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등록만 하면돼서 비자에 대해서는 별 생각없었는데…

바탐섬은 싱가포르 달러로 $50?$40 정도의 가격을 내고 인도네시아의 비자를 발급받아야해요..

한번 사용하면 효력이 상실되고 최대 30일까지 체류할 수 있어요.
 

 




 

 

입국심사장 옆에 비자 발급받는 곳이 있어요.

간단하고 걍 여권이랑 돈만내면 1분만에 받음.....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어느 터미널로 도착하냐에 따라 입국심사가 빡세기도하고 간단하기도하고 그래요...


바탐센터 터미널은 입국심사가 비교적 매우 간단합니다.
시골에 들어가는 느낌?




바탐센터 터미널 도착

바탐센터 터미널

 

다행히 스타벅스가 보여서 그렇게 시골은 아니구나? 싶다가도 

갑자기 엄청 많아진 오토바이들과 오래된 차들을 보며 여기가 인도네시아긴 하구나를 실감합니다.

 

바탐센터 터미널 ATM


혹시 현금이 필요한데 환전을 안하셨다면..!
도착하면 ATM기기가 많이 있으니 이용하세요 ㅎㅎ
(그중에는 VISA / MASTER CARD) 써있어도,, 한국카드 안먹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 ATM기기를 사용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

 

바탐섬


택시타고 숙소로 가는 길...

바탐의 엄청난 시골길에 놀라버렸지만 도시도시한 싱가포르에서 와서 이마저도 좋더라구여 (ㅋㅋ)



 

한국인에게 아직 덜 알려져서 그런지 포스팅이 많이 없더라구요!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봤어요 (ㅎㅎ)

바탐섬 여행포스팅은 다시 올릴게요 ♥️

 

 

2023.08.25 - [동남아시아여행/싱가포르] - 바탐섬 호텔추천, 투리비치 리조트,메가몰에서 농사(Nongsa)지구까지 그랩

 

바탐섬 호텔추천, 투리비치 리조트,메가몰에서 농사(Nongsa)지구까지 그랩

바탐섬이 싱가포르에서 1박 2일로 갈 수 있는 휴양지라는걸 이번 여행을 통해 처음 알게됐어요! 전 농사지구(Nongsa)에 있는 리조트인 투리비치 리조트를 가게됐어요. 바탐지역을 돌아다녀본 지금

myplaces.tistory.com

 

2024.04.05 -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 인도네시아 바탐섬 호텔추천: ‘투리비치 리조트‘ 수상액티비티, 저녁뷔페, 조식 추천

 

인도네시아 바탐섬 호텔추천: ‘투리비치 리조트‘ 수상액티비티, 저녁뷔페, 조식 추천

이전에 투리비치리조트 다녀온 후기를 썼었는데 이번에는 리조트에서 할만한 것 추천해드릴게용 투리비치 리조트는 바다 바로 앞에 있어요. 리조트전용 바다라서 투리비치 투숙객들만 이용이

myplaces.tistory.com

 


 

동남아시아 여행갈 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은 트립닷컴..! 가끔 프로모션하니깐 확인해보세요!

트립닷컴 할인코드 공유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가능해요!

트립닷컴 회원가입을 하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특별한 바우처를 받으세요!
[친구의 선물이 도착했어요!] 지금 트립닷컴 회원가입하면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할인코드를 드려요.​
특별하게 할인받고 기분 좋게 떠나보세요.
https://kr.trip.com/sale/4283/referee.html?locale=ko-KR&referCode=E31AD4102213CD0D40E83C77846EB29B

 

트립닷컴 회원가입을 하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특별한

[친구의 선물이 도착했어요!] 지금 트립닷컴 회원가입하면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할인코드를 드려요.​ 특별하게 할인받고 기분 좋게 떠나보세요.

kr.tri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