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맛집

진미평양냉면 | 소주가 생각나는 곳..미쉐린 빕구르망 도장깨기#6

by yokijoki 2022. 9. 11.
반응형

새신을 신고..맛있다고 추천받은 진미평양냉면으로 소주마시러 갑니다

위치는 학동역~강남구청 사이에있어요. 이 사이 길에 은근 소주땡기는 맛집 많은거아세요? 팔당닭발&오징어도 그렇구..애니웨이..

 

에어포스 나이키

 

신발이 맘에들어서 한컷 찰칵 나이키 에어포스는 유행안타고 꾸준하게 신기 좋은 것 같아요 ㅋㅋㅋ

 

 

논현동 이북음식 어복쟁반 맛집 진미평양냉면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305-3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주차 발렛가능(3,000원)

 

 

 

진미평양냉면 출처:미쉐린

 

외관부터 딱봐도 오래된 맛집같죠? 앞에 주차공간이 은근 넓어서 사람들이 북적북적해요. 진미평양냉면은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이미 유명하게 알려진 맛집이라고해요. 저는 평양냉면을 즐기지는 않지만 고기류는 전부 좋아하기 때문에 어복쟁반을 먹으러갔어요! 

 

 

 

지역별 대표국수

 

어복쟁반은 평안도 지방의 향토음식으로 놋쟁반에 갖가지 고기편육과 채소류를 푸짐하게 담고 가까운 사람끼리 둥글게 모여 앉아 육수를 부어가며 먹는 추위를 이기게 하는 일종의 전골이에요.

 

 

 

진미평양냉면 메뉴판 및 가격

 

진미평양냉면 메뉴판

 

자연스럽게 어복쟁반, 진로, 토닉워터를 시킵니다..

2명이서 가서 어복쟁반 소자 주문했어요 (60,000원)

소자라 양이 적을까 걱정했는데 은근 배가 엄청 부르더라구요? 가격값해요

원래 어복쟁반이 고기와 채소를 다 먹은 후에 국수사리나 만두를 넣어 먹어야하는데 배불러서 도무지..2명이서 어복쟁반 소자하나로도 충분해요.

 

커플들끼리도 많이가고 단체손님으로도 많이 가는 맛집인데 저녁에 가면 평양냉면보다 손님들 대부분이 어복쟁반을 드시고계셔요 

 

 

 

 

소주가 땡끼는 전골, 어복쟁반

 

어복쟁반 진미평양냉면

 

크 어복쟁반의 아름다운 자태..깻잎으로 데코한거 무슨 예술인가요? (ㅋㅋㅋ)

아주 풍성하게 들어간 쑥갓이 고기잡내를 잡아주는 것 같아요 편육에서 고기잡내가 안나요..

 

 

 

 

진미평양냉면 밑반찬

 

 

아주 심플하고 간단한 밑반찬..마늘, 무김치(무절임), 김치, 쌈장!

어복쟁반같이 고기 고명이 들어간 음식점은 찍어먹는 소스의 맛이 중요하죠?

 

 

진미평양냉면 어복쟁반 편육 소자

 

 

고기가 정말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요..

고기에 양념간장을 찍어먹으면 약간 짭짤하고 고소하니 더 맛있어요..

정말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이랄까요?

편육도 질기지 않고 비계부분이 기름지기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에 국물도 담백하고 맛있어요.. (또 먹고싶다..)

끓일수록 국물이 깊어져 맛있더라구요!

 

 

 

 

전지적참견시점 만두, 비빔냉면 맛집 

 

전참시에서 김옥빈 맛집으로도 방송에 출연했어요

 

 

“유명 평양냉면 식당에서 쌓은 20년의 경험과 노력의 결과물이 바로 진미 평양냉면”이라 말하는 임세권 셰프. 고객이 만족할 만큼 맛있는 냉면을 만드는 것이 그의 첫 번째 목표이고, 언제 찾아도 한결같은 맛을 즐길 수 있게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두 번째 목표라고 한다. 다른 어떠한 요소 없이 오직 맛으로만 승부하고 싶다는 그의 마음가짐에서 20년 냉면 장인의 고집스러움이 느껴진다. 냉면 외에도 편육, 제육, 불고기 같은 냉면집 단골 메뉴를 비롯해 접시 만두와 어복쟁반, 온면도 맛볼 수 있다. - 미쉐린 빕구르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