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외여행/서울근교

수원여행: 화성행궁, 열기구 ‘플라잉수원‘, 수원통닭맛집 ‘융성통닭’, 광교호수공원

by yokijoki 2022. 1. 23.
반응형

서울에서 가깝지만 조금은 먼 곳인 수원을 당일치기로 여행처럼 다녀왔는데 은근 볼거리, 먹거리들이 많더라구요!

 


수원화성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수원화성

 

 

수원화성 주변에 행궁동 카페거리라고 카페가 정말 많이 생겼다고 해요

화성행궁은 일단은 겉으로만 빠르게 보고 밥먹으러 이동합니다!



 


 
 
용성통닭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10-5
 

용성통닭

 

 

재밌게 본 영화 극한직업에서 나온 수원왕갈비통닭, 나혼자산다의 기안84가 고향찾아가는 편에 나온 치킨먹방 때문에 수원에와서 통닭을 먹어야겠더라구요?ㅋㅋㅋㅋㅋ

수원은 통닭이 유명하니까 통닭거리를 찾아갔어요.

하필 나혼자산다에서 기안84가 먹었던 진미통닭은 월요일휴무여서 방문할 수 없었어요

 

수원사는 지인이 통닭거리에있는 모든 통닭집이 비슷하다길래..

진미통닭 옆집인 용성통닭을 방문했어요


아니 근데 튀김바삭하고 양도 많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딱 배달말고 시장에서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맛!
개인적인 취향으로 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화성행궁 야간개장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

화성행궁

 

 

화성행궁은 밤이되면 조명이 켜져요
아님 이날이 화성행궁야간개장 행사인 달빛정담을 진행해서 그랬던건지
알아보고 간건 아니였는데 우연찮게 행사 중이었어요
 
 
 

달빛정담 행사안내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만 운영


 

입장료

어른 - 1,500원
청소년 및 군인 - 1,000원
어린이 - 700원

 
 

화성행궁 야간개장

 

궁궐 야간개장의 고즈넉한 분위기..
평일에 방문했어서 사람들도 적어 산책하기 너무 좋았어요!
날씨가 선선할 때 방문하는걸 추천해요
 


달빛정담

궁궐산책 산책로
포토존을 위한 시각적인 조형물들을 많이 설치해두셨더라구요
디지털 전시도 몇몇 있구요
 
 
 
 

 

 

수원 열기구 플라잉수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 255-4
연중무휴
현장발권만 가능, 성인기준 18,000원
10-13분 비행

 

플라잉수원

 
그리고 걷다보니 멀리서보이던 열기구
“저거 뭐야....?”하다 결국 타러 왔어요

 
가격은 좀 있지만 수원에 또 언제와서 이런 것 언제 타보겠어요?
 
 
 
 

플라잉수원


와 정말 크다. 열기구가 아니라 계류식헬륨기구
놀이기구 타는 기분이에요

 
 
 

수원화성 전경


수원전경 및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비록 20분 남짓의 시간이지만 무엇보다 예뻐요
서울에도 있으면 좋겠네요!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대신 바람 때문에 머리가 엄청 휘날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광교호수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수원광교호수


광교신도시는 신도시답게 곳곳이 공사중이었어요
지금쯤 방문하면 시청?인지 도서관인지 갤러리아 등 완공됐을 것 같아요
 
이곳엔 큰 호수공원이 있더라구요
밤에 조명 켜져있어서 무섭지 않고 산책하기에 좋았어요
동네 주민들이 많이 나와 산책하시는 것 같아요
 
산책로가 너무 길어서 못돌아 올 것 같아 주변을 조금만 걸었네요
 
 
떠나기 전에 수원에 사는 친구가 수원갈비 맛집으로 가보정 추천해줬는데 다음에 오면 꼭 먹어봐야겠어요..
 
 
서울 근교로 수원 짧은 여행 추천해요돌아다녀보니 특히 아이가 있으면 가족끼리 주말에 한번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