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여행 깨끗한 호커센터 추천: '티옹바루 푸드센터'

by yokijoki 2023. 5. 1.
반응형

좋은 동네 수집가처럼 ㅋㅋㅋ 어느 나라를 가던지 제 맘에 꼭 맞는 곳을 찾게되네용…티옹바루에서 가본 곳들 중 좋았던 곳들 모아서 올려볼게요!

티옹바루는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닌데 싱가포르의 가장 역사깊은 거주지 중 하나입니다요! 마리나베이샌즈 쪽이 질릴 때쯤 아기자기하고 예쁜 티옹바루도 한번 들려보시길..♥


Singapore Tiong Bahru

티옹바루는 지하철 역도 있고 버스도 잘돼있어요!

티옹바루


Aft Furama RiverFront라는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육교하나가 있는데 사진 속 활짝핀 꽃으로 둘러쌓인 육교를 건너가면 티옹바루의 아기자기하고 분위기좋은 카페, 음식점들이 있는 올드타운을 쉽게 가실 수 있어요!



Tiong Bahru Food Centre

주소 30 Seng Poh Rd, Singapore 168898

티옹바루의 호커센터 티옹바루 푸드센터에요. 하얀색 건물과 깨끗한 도로..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았어서 노란색의 택시마저..더 예뻐보이더라구요.
 
 

티옹바루 푸드센터


제가 가본 싱가포르에 유명한 푸드센터들은 다 지저분 했는데 ㅠㅠ 여기는 생긴지 얼마 안된건지 호커센터치고 정말 깨끗해요 ..
 
 

 

에스컬레이터 있는 호커센터, 화장실이 깨끗해보이는 호커센터는 처음 봤다구요!

(그동안 여러 유명하다는 호커센터들을 가봤지만 위생이 신경쓰여 못먹거나 꿉꿉한 기분에 뛰쳐나왔던 기억이..)



티옹바루 푸드센터

 
사진으로만 봐도 호커센터가 되게 깔끔하게 조성돼있지않어요?
싱가포르답게 식물들도 심어져있고 여기 잔디밭에 미니 놀이터?처럼 애들이 좋아할만한 그네같은 것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와서 놀고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주말이라 놀러왔낭 ㅋㅋ
 
 
 

티옹바루 푸드센터




여긴 특이한게 1층은 시장이고 2층이 호커센터에요!
1층에서는 과일, 채소, 꽃 등을 팔고 2층에는 여느 호커센터처럼 음식을 팔고있는데, 보여드릴게요!


티옹바루 꽃집


들어가자마자 꽃집이 있어요. (여기 뭐지? 했던 순간)
있다보니 가락시장 축소판 같은 느낌도 들구 그러더라구요.

제가 티옹바루 근처에 살면 이 푸드센터를 몰처럼 자주 들릴 것 같았어요..


티옹바루 호커센터


각종 과일도 팔아요. 두리안, 망고스틴 등 너무 맛있어보이죠?
가격이 막 저렴하진 않아요(다른 동남아시아랑 비교하면 안돼요)


티옹바루 푸드센터


야채 꾸러미들더 있어요.
봉지에 미리 담아둔게 신기하더라구요? 한국과는 다른 풍경 ㅋㅋ
가져가서 마라탕 해먹고싶다는 생각 뿐이었어요~


단 나이가 지긋하신 중국인 분들이 파시는데 중국말을 모르는 저로서는 영어로 소통하려했으나 보통 호커센터에 계신 중국분들은 중국말만 하시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티옹바루 호커센터 

 

이것 제외하고도 생선류, 육류 등 각종 식자재는 전부 판매하구요!
의류도 팔고있고, 공예품?도 팔고있었어요.

칸 마다, 줄 마다 다른 것들을 팔고있어서 싱가포르에 사는 사람들이 주로 어떤 식자재를 사먹는지? 생각해보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이제 2층으로 가볼게요~

 

티옹바루 푸드센터 자리

 
어때요! 자리도 야외쪽까지 파라솔까지 설치돼서 간격넓게 잘 마련돼있고 바닥도 깨끗하죠!!!
(나 이런 푸드센터면 위생 걱정없이 먹지ㅠㅠ)

꼭 한번 들려보세요!
 
맛있게 보였던 음식점이나 줄 서있는 음식점들이 좀 있거든요. 싱가포르 음식을 잘 모르겠으면 줄 많이 선 음식점에 똑같이 줄을 서보세욬ㅋㅋㅋㅋ
 
 

Grandpa Homemade Cheung Fun 石磨肠粉

주소 30 Seng Poh Rd, #02-32, Singapore 168898
 

 

그랜파 창펀

제가 가보고싶었던 창펀 집인데.. 딤딤섬에서 창펀 처음 먹어보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어떻게 만드는지 유투브도 찾아봤었거든요?
얇은 피를 만드는게 어려워보이던데 그 장면을 실제로 보니까 신기했어요.
큰 달궈진 판에 창펀 반죽을 얇게 골고루 펴서 붓고 굳으면 바로 슬슬 긁어내더라구요!
 
상호명도 할아버지 홈메이드 창펀이라니,,고수?
 
 
 

Tiong Bahru Hainanese Boneless Chicken Rice

주소 30 Seng Poh Rd, #02-82, Singapore 168898
 
여기는 줄 많이 서있던 하이난식 치킨라이스 팔던 곳!
 
 
 
 
티옹바루 푸드센터를 다 구경하고 나와서 본격적으로 디저트를 먹으러 돌아다녔는데요!
생각보다 글이 길어져서 티옹바루 디저트 맛집, 빵집, 갤러리는 한번에 묶어서 나중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디저트 먹으러 가는 길에 봤던 오래된 아파트의 풍경..
 


아파트 단지같은게 있어서 보니까 되게 역사깊은 거주지더라구요.
관광지가면 있는 설명판?같은게 설치돼있었어요.

생긴건 꼭 예전에 지어져서 보전하고 있는 서울에 어느 재건축이 필요한 아파트마냥 생겼어요.
 
 
 

티옹바루 아파트

 
그래도 야자수가 너무 예쁘게 심어져있더라구요
야자수 따라 난 길이 참 예쁘죠?
 
 
식사하구 먹을 디저트 추천도 할게욤
 

2023.05.19 - [동남아시아여행/싱가포르] - 티옹바루 베이커리 | 빵순이의 싱가포르 커피, 크로아상, 오이 샌드위치 포장

 

티옹바루 베이커리 | 빵순이의 싱가포르 커피, 크로아상, 오이 샌드위치 포장

이전에 분위기 좋고 아기자기한 티옹바루 동네를 포스팅했었는데요! 티옹바루 지역에 현지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한테도 매우 유명한 빵!집!이 있어서 빵순이인 제가 방문해봤습니다. 티옹바

myplac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