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서울 갈만한 곳

종로전시추천 | 서울공예박물관 feat. 소금집델리안국

by yokijoki 2022. 4. 28.
반응형

옛 서울과 현재 서울을 느낄 수 있어 너무 좋아하는 종로구에 작년 한국최초 공예박물관인 서울공예박물관이 생겼어요. 코로나 때에는 온라인으로 사전예매를 통해 한정인원만 받았는데 평일에는 예약없이 방문할 수 있어요.

박물관을 돌아다니려면 힘을 내야하니 먼저 출출함을 해결하기위해 한옥으로 꾸며진 카페와 음식점이 많은 안국역에서 내렸어요
저는 종로구 특유의 분위기를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살아보고 싶을 정도로 너무 좋아해요
특히 서촌/북촌은 뚜벅이로 골목 구석구석을 돌아다닐 때 특히나 매력적인 것 같아요
그동안 가보고 싶었는데 못가본 소금집 델리 안국역 지점을 드디어 가봅니다

소금집 델리 안국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19 1층

 

소금집 델리 잠봉뵈르

드디어 소금집 델리의 잠봉뵈르를 먹어봤어요
이 날도 예상대로 줄이 참 길었어요.. 유명해진지 꽤 됐는데 이제는 정말 대중적인 카페가 됐나봐요
다행인건 포장은 줄을 서지 않아도 돼요!

잠봉뵈르 햄은 제주산 흑돼지로 만들어서 그런가 짜지 않았어요
이런 햄이 들어간 샌드위치라면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버터는 또 어떻게요
느끼하지도 짜지도 않아요
적당히 무거우면서 딱딱한 바게트에게 부드러움만 줘요

이즈니 버터를 사용한다는데 이렇게 먹어야 맛있구나
그동안 집에서 너무 막써왔던 것 같네요




서울 공예 박물관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4







드디어 와본 서울공예박물관
전시는 무료입니다. 무료인데 퀄리티가 왜이렇게 좋죠?

 


다행히 평일에 관람해 전시관이 널널한 편이었어요
이럴 때마다 평균적인 사람들과 다르게 살고 싶다는 바램이 또 올라옵니다

 

서울공예박물관 본관
룩소르 베이지(Luxor beige marble)


서울공예박물관은 아름다운 건축물로도 매우 유명해요. 실제로 보니 정말 예쁘네요. 건물이 사각형이라 잘못하면 옛 학교처럼 투박할 것 같은데 나무와 대리석 때문인지 그림같아요. 사람들이 이곳에서 인증샷을 찍고 있더라구요.
특히 본관의 큰 창과 건물 색상이 너무 예뻐요.
밝은 색상인데도 무게감 있고 고급스러운 대리석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네요.
이집트에서 건너왔단다.

 

보기에만 좋지도 않다.
돌로된 의자가 있어 사람들이 나무 옆에서 쉬고있다.

 

사방으로 오픈돼있는 서울공예박물관



입구의 식물부터 굉장히 신경쓴 것 같다
조화도 아니라 전부 진짜였다
신분증을 맡기면 오디오 해설도 빌릴 수 있다(고냥 고럼..)

전시관 내부


여긴 큼직한 창이랑 듬성듬성 놓인 식물들이 너무너무 예쁘다...
화분 옆에 있는 것들도 물론 다 공예품이다


말도안돼 너무 예쁘다
역시 사람은 낮에 일할게 아니라 휴식해야해
아님 이런 공간이 일터거나





대나무

대나무로 만든 화분, 등, 의자와 테이블까지!
생각보다 더 튼튼해서 신기

 

 

말도안돼..
커피와 차를 위한 것들도 이렇게 만들어져있었다
몇몇은 문화재라 절대 가질 수 없을 듯....





기념품샵

그리고 기념품샵!
큼직한 화투도 탐났고 놋그릇 세트도 굉장히 탐났는데 가격이 좀 셌다


공예라는 게 뭔지 몰라서 전시가 흥미롭지 않을까봐 걱정했는데 장소만으로도 너무 예쁘고 미리 신청하면 할 수 있는 체험들도 있었고 무엇보다 컨셉이 나름 층별로 다르게 꾸며져있어 구경할 거리가 많고 무료전시임에도 서적, 오디오 등 제공되는 것들이 많아 좋았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