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맛집

칵테일바 | 압구정로데오 스피크이지바 파인앤코, 히노끼와 파인

by yokijoki 2022. 10. 1.
반응형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7길 33 지하1층
영업시간 19:00-02:00
월요일 정기휴무

압구정로데오 메인거리 지하에 있는 바 파인앤코
어둑어둑하고 간판이없어 입구 찾기 어려운 스피크이지바에요


파인앤코 바



컨셉이 조금 독특해요
전형적인 스피크이지바처럼 지하로 내려가면 골목길 어귀에 들어온 것 같은 공간이 있어요
약간 밤 늦게 혼자 지나가기 무서운 그런 길이요

파인앤코 바 입구



컨셉이 중요한 스피크이지바이니 이건 또 무슨 컨셉이지?싶다가도 막상 진짜 문을 통해 바 안으로 들어오면 캐쥬얼하면서도 잘 갖춰진 깔끔한 분위기에요


파인앤코 압구정로데오



분위기가 정말 어둑어둑하죠?
이 근방 캐쥬얼한 바 중 가장 어둑한 바인 것 같아요
그래도 옆 사람, 앞 사람, 반대편 사람 다 보이는데 사진이 유독 어둡게 나와요

그리고 공간이 좁아요
몇 없는 바 자리를 제외하고는 낮게앉는 쿠션의자자리가 있더라구요




파인앤코 칵테일



파인앤코 이름은 소나무에서 영감을 받았다해요
한국사람들에게 장수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나무인 소나무, 그리고 바텐더를 대표하는 과일이라는 파인애플의
단 맛처럼 손님들을 환대하며 오랫동안 사랑받겠다는 뜻이라하네요


 

 

 

바텐더 박범석



박범석 바텐더 르챔버시절 받은 상인가봐요
현재는 파인앤코 대표자리에 계시네요





파인앤코 바


웰컴스낵으로 크래커와 바질페스토(?)
자꾸 손이가는 조합이죠


 

시그니처 칵테일 1잔, 취향따라 선택한 1잔씩 주문했어요

 

 

파인앤코 파인 칵테일

 

깔끔한 칵테일을 좋아하는 저는 소나무잎이 들어갔다길래 파인으로 주문했어요

메뉴판에도 리프레쉬할 수 있는 칵테일이라고해서 제 스타일일 것 같았어요

 

칵테일, 파인(23,000원)

소나무잎, 한국산민트, 토닉워터, 샴페인폼, 캐모마일, 펜넬잎

 

샴페인폼이 정말 거품같아 신기했어요

허브잎들 향이 올라오는 것도 좋았어요

말그대로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칵테일이었어요

 

 

 

히노끼 칵테일

 


칵테일, 히노끼(23,000원)

보드카, 편백나무칩, amontillado, citric, malic, white vermouth, fino

 

약간의 쇼가 들어간 칵테일이에요

바텐더분께서 편백나무 향이 베인 칵테일을 직접 자리에서 조제해주세요

바마다 바텐더분들이 칵테일을 만들면서 보여주는 쇼도 제각각이라 재밌어요

 

 

제가 간 날이 거의 만석이라 옆 사람의 말이 잘 안들릴 정도로 시끌벅적했지만 나름 로데오거리 내 괜찮은 바였던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