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 칵테일바 추천 ‘아틀라스바(ATLAS)’ : 세계에서 가장 많은 진 컬렉션 보유 / 예약방법 / 방문대기 / 메뉴

by yokijoki 2024. 1. 22.
반응형

ATLAS

주소 Ground floor, 600 North Bridge Rd, Parkview Square, Singapore 188778
영업시간 화-목 12 PM–12 AM , 금-토 12 PM–2 AM, 일요일 휴무
 

아틀라스 바 싱가폴

 
 
 
부기스 스트리트와 하지레인 사이에 있어서 이곳저곳 관광하기 좋은 지역,
싱가폴 안다즈 호텔 바로 반대편 건물 1층에 있어요.

 

 

세계 바 순위 48위

 
The World's 50 Best Bars 순위가 있는거 아세요?
저는 칵테일바를 좋아해서 순위를 가끔씩 보는데, 2023년에 아틀라스 바가 48위에 올랐다고 해요.
(가보니 그럴만도..)
 
 

예약 필수, 전화로 확인하면 예약없이 방문가능

아틀라스 싱가폴

 
 
보통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하고 들어가야하는데
(워낙 인기가 많은 바라 자리가 없다고 해요)


저는 전화했더니 예약없이 와도 된다그래서 예약없이 바로 갔습니다.
 
예약없이 가면, 입구에 쇼파가 있는데 그곳에서 잠시 기다려요.
서버 분께서 금방 인원에 맞게 자리 배정해주십니다.
 
 

아틀라스바 싱가폴

 
 
솔직히 아틀라스... 들어가자마자 너무 으리으리해서 깜짝 놀랐어요.
칵테일바가 중세시대 유럽의 도서관처럼 인테리어 어느한곳 신경쓰지않은 곳이 없어보였어요.
 
찾아보니 Hassell이라는 호주 건축회사에서 맡은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하네요.
 
 
 

아틀라스 바 자리

 
 
그리고 바 자리도 있는데 여기에 앉으면 바텐더 분께서 만드시는 칵테일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답니다.
제가 갔을 때 중년의 신사같은 두 분이 앉아계셨는데, 분위기가 너무 잘어울려서 도촬할뻔 ㅋㅋㅋㅋㅋ
 
 

 

아틀라스 메뉴판: 빈티지 진, 진토닉

싱가포르 아틀라스 메뉴판

 
 
자리에 앉아있으면 서버분께서 물과 함께 메뉴판을 가져다주십니다.
 
 
 
세계최고 진 보유 칵테일바 답게 진에대한 설명이 잘 적혀있어요.
1910년대부터(275S$) 1990년대 진(50S$)까지 가격은 당근 오래될수록 비싸겠죠?
무려 약 1300종의 진을 보유하고 있다고해요.

메뉴만 봐도 진과 진토닉 칵테일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가 있죵
 
 
 
 

3층 규모의 캐비넷에서 꺼내오는 진(Gin)

아틀라스 바 캐비넷

 
 
아틀라스 중앙에 있는 3층 규모의 바 캐비넷 에 오래된 진도 진열돼있는데요.
 
주문하고 신기하고 좋았던게 직원분께서 이 서가로 높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직접 진을 꺼내오시더라구요.
그 진으로 조제해서 칵테일을 만들어주는데 이것 자체가 하나의 퍼포먼스같이 느껴져서 신선했습니다.
 
 
 

깔끔한 진토닉

아틀라스 진

 
 

개인적으로 진을 그냥 마시는 것보다는 칵테일로 제조해 마셨을 때 가장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서,
칵테일 메뉴를 시켰어요.
가격은 한 잔당 20S$~28S$ 정도 합니다.
 
 
칵테일만 먹기 출출해서 감자튀김도 하나 시켰어요.
고급진 칵테일바라 그런지 눈꼽만큼 나올 줄 알았는데 은근 많이 나오더라구요?
 
 
 
 

아틀라스가 한눈에 보이는 2층 포토존

아틀라스 바 이층 계단

 
 
아틀라스 바에도 포토존이 있어요.
바로 바 뒤쪽에 계단이 하나있는데요.
 
사람들이 사진 찍기 위해 계단에서 줄서있는답니다. (ㅋㅋㅋ)
조금 기다렸다가 올라갑니다. 
 
 

아틀라스 바

 
 
그러면 아틀라스 바 인테리어 전체를 한눈에 볼수가있는데 사진 찍을만 하겠더라구요...
정말 너무 멋졌어요.
 
다들 이층 난간에 기대서 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답니다.
 
 
 

 

싱가포르 파크뷰

 
화장실은 바 밖 상가건물에 있어요. (깨끗)
이 건물이 회사건물이라는데....
여기서 일하면 맨날 퇴근하고 아틀라스 갈 것 같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밤이라 건물 안에서 그랩 불러 집갔답니다. (ㅎㅎ)
 
 


 
 
싱가포르가 은근 칵테일바 많은 것 아세요?
여기도 추천드려요!


2023.03.06 -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 싱가포르 만다린 호텔 모바(MO Bar) 후기, 시그니처칵테일 추천

싱가포르 만다린 호텔 모바(MO Bar) 후기, 시그니처칵테일 추천

제가 술은 잘 못 마셔도 바를 여행하듯이 방문하는걸 좋아하는데요..이번에 서치하면서 알아보니 싱가포르가 칵테일 시티라고 불릴만큼 알아주는 바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선택지가

myplac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