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외여행/서울근교

서울근교맛집 하남 '마방집': 한옥에서 먹는 한식, 한정식, 불고기돼지장작, 주차

by yokijoki 2023. 3. 8.
반응형

무려 100년 전통에 서울근교맛집으로 유명해서 다녀왔던 마방집이에요! 

하남, 남양주, 팔당..뭐 이런 지역은 사람 많은 서울에 치여살다가 가끔씩 나들이가는 기분으로 드라이브할 겸 밥먹으러 가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ㅎㅎ)

 

 

마방집

주소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674

 

 

 

마방집

 

 

웬 큰 한자로 된.. 미니 기와집같은 마방집 간판ㅋㅋㅋㅋㅋ 차타고 가다가 어!!!여기다!!하고 들어가게되는데요.

여기가 옛날에는 마부들이 말을 맡기고 잠시 쉬던 곳이래요. 

 

서울근교맛집하면 넓은 주차장아니겠어요? 일단 차를 주차합니다.

 

 

마방집 대기

 

마방집

 

 

들어오시면 자리를 안내해주세요.

다행히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별로 안기다렸어요!

 

 

 

마방집 정승

 

들어가기 전 이런 정승모양의 피규어? ㅋㅋㅋ라고해야할까요..같은 걸 받아요.

이게 테이블번호처럼 사용되는 것 같아요.

식사를 다 하구 이 정승을 내면서 계산을 하게되니 챙겨두세용.

 

 

일단 물부터 가져다주시구요.

 

 

 

 

 

마방집 메뉴판

 

마방집 메뉴판 가격

 

왼쪽이 몇년 전 갔을 때 찍었던 메뉴판이고 오른 쪽이 최근 메뉴에요.

현재는 가격이 2천원~1천원 정도 올랐네요.. 물가상승..이란... (ㅠㅠ) 

그래도 서울근교한정식집 가면 기본 2~3만원은 하는 것 같았는데 지금보니 가격이 생각보다 괜찮네요.

 

저는 불고기돼지장작을 시켰습니다!

 

 

 

 

마방집

 

 

제가 앉은 자리에서는 살짝 열린 창문으로 나무가 보였어요 (ㅎㅎ) 

왠지 쪼금 기분 좋아지는 그런 뷰 ^_^.

 

다만 자리는 전부 양반다리로 앉아야해서....조금 불편함을 감수해야합니다.

 

 

 

 

 

마방집 불고기돼지장작

 

 

마루에 방석깔고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다보면 상과 함께 음식이 한상차림으로 나와요!

고추장으로 양념된 불고기돼지장작..

 

쓰면서도 침고이네여..

 

 

 

 

마방집

 

 

여기 나물 반찬이 많이나오기로 유명하던데 너무 과하지않게 작은 그릇에 담긴 20여가지 반찬 나와 정말로 푸짐한 느낌이었어요.

몇개는 뭔지도 모르겠는 나물...들..이지만 건강해지겠다는 느낌

 

찌개도 맛있고 나물들도 전부 맛있었어요! ㅠㅠ 맛있었던 나물반찬 몇번은 더 리필했어요.

(조금씩 나오니까 더 맛있는 느낌...) 밥이 술술 들어가요.

 

뭐 괜히 식객맛집이 아닌가봐요.

허영만 식객 맛집 리스트에 있는 식당 가보면 대부분 이렇게 역사가 있거나 푸짐하고 구수한 한국의 맛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 많더라구요.

 

 

 

 

 

마방집

 

밥을 먹다가 테이블 보 종이에 써있던 맛있게 드시는 방법대로 밥을 3분의 1정도만 남겨두고 남은 밥은 비빔그릇에 각종 나물이랑 참기름 쓱싹 비빔밥 만들어먹었어요. 

 

마무리로 숭늉까지...크아 이것이 한식이다!!!!

싹 비우고 나왔어요...

 

 

여기는 어르신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이미 서울에서 나이 좀 있으신 분들 사이에서는 한번쯤은 가본 음식점으로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곧 리모델링으로 7분 근처로 이사한다고하니 그 전에 가보실 분은 가보세요 ㅎ,ㅎ

 

 


2022.02.06 - [서울외여행/서울근교] - 용인 | 뭐야 여기 강기영집이었어? 갤러리위, 고기리 막국수

 

용인 | 뭐야 여기 강기영집이었어? 갤러리위, 고기리 막국수

서울 근교 용인시 수지구 갤러리, 맛집 투어 갤러리 위 전시 - 고기리 막국수 갤러리위 Gallery We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호수로52번길 25-17 Gallery We 10:00-18:30 031-266-3266 주차 및 입장료 꽤나 구불구불한

myplaces.tistory.com

 

2022.07.24 - [서울외여행/서울근교] - 남한산성 | 서울근교 한옥한정식 낙선재

 

남한산성 | 서울근교 한옥한정식 낙선재

평일 저녁 휑한 산길 달려 낙선재에서 저녁먹고왔어요 낙선재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101 서울에서 1시간도 안걸리는데 분위기는 3시간 정도 산속으로 달려온 것 같아요 주차걱정

myplaces.tistory.com

 

마방집이랑 비슷한 분위기의 서울근교 맛집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