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서부여행/로스앤젤레스, 라스베가스

LA근교여행 | 우정여행추천 Korean Friendship Bell(우정의종각)

by yokijoki 2022. 11. 20.
반응형

일반 관광객은 잘 모르는..(사실 방문할 이유가 그닥 없기도 한...) 그런 관광지? 소개해드릴게요.

여기는 한국 고유의 단청색, 문양, 한글 설명들이 한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나요 ㅋㅋ
친구들이 미국에 놀러왔을 때 우정의 종각에서 기념사진 찍고 그랬네요..


Korean Friendship Bell and Belfry of Friendship

주소 top of knoll, Angel's Gate Park near S. Gaffey Street and 37th Street, San Pedro, California, USA
주차무료

LA우정의종각


이곳에서는 한국이 그립지만.. LA에서 60-70년대스러운 한국 모습같은 한인타운은 지겹고..그보다는 한국 고유의 경복궁같은 곳이 그립다면 방문하기 좋아용.


스우파 멤버들이 플라이투더댄스 프로그램촬영차 방문도 했도라고요?

얼바인에서 롱비치 ~ 산페드로

현대 컨테이너화물 롱비치


참고로 이곳은 얼바인에서 출발하시면 무역의 도시 롱비치도 지나고 ... (전 한국인이니까 현대가 눈에 딱 보여서 ㅋㅋㅋㅋ 이방인으로 살다가 이런걸 보면 뭔지모를 너무 반갑고.. 그런느낌)



LA에서 ~ Rancho Palos Verdes

산페드로


LA에서 출발하면 절벽에서 보는 해안가 풍경이 너무 예뻐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랜초 팰로스 베르드라는 도시를 지나가기 때문에 가는 길이 참 예쁘답니다.



우정의종각 LA


목조장승도 있어요. 미국맞나요? 별개다있죠?

우정의 종(Korean Bell of Friendship)은 미합중국의 독립 200주년을 맞아 한미 두 나라의 우의와 신의를 두텁게 하는 뜻에서 대한민국 국민이 미합중국 국민에게 기증한 우정의 선물이다. 샌피드로 항 인근의 바닷가에 있는 Angel's Gate 공원에 1976년 7월 4일 준공되었다.
한국의 전통적 건축 양식으로 세워진 종각은 청기와로 지붕을 이었으며, 한국 고유의 단청과 문양으로 채색되었다. 이 우정의 종은 자유와 독립의 신념을 바탕으로 굳게 맺어진 미합중국과 대한민국의 전통적 우의와, 빛나는 발전과 무궁한 번영을 위하여 영원히 울려 퍼질 것이다.





Angel's Gate Park

san pedro 해안


제주도냐구요? 아니에요..
여기는 해안가가 정말 예쁘거등요.. 골프장도 잘 돼있구..
우정의종각이 Angel's Gate 공원에 있어서 바다도 이렇게 잘보인답니당

Angel's gate park



로스앤젤레스 우정의종각



아무래도 유명관광지도 아니고..아는 사람들 몇명만 찾아와서.. 사람도 별로 없어요 ㅎㅎ
산책할겸 바다볼겸 드라이브할겸 겸사겸사 들리는거죵

다음에는 이 근처 예쁜 리조트들이나 해안가나 드라이브코스도 포스팅해볼게요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