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 호텔추천 | 4,200점 예술품을 소장하고있는 리츠칼튼, 밀레니아 싱가포르

by yokijoki 2022. 12. 1.
반응형

싱가폴 리츠칼튼은 4,200점의 그림과 조각품을 소장하며 웬만한 미술관 뺨친다길래 들려봤어요.

직접 가보니 사진보다 더 멋지더라구요.

알고보니 현존하는 건축분야의 상 중 가장 큰 권위를 가진 프리츠커상을 받은 Kevin Roche라는 사람이 디자인했네요. 

 

 

 

The Ritz-Carlton, Millenia Singapore

주소 Marina Bay 7, Raffles Ave., Singapore 039799

 

 

 

리츠칼튼 밀레니아 싱가포르 메인로비

 

Frank Stella의 Cornucopia

 

미국화가 Frank Stella의 Cornucopia

 

 

Frank Stella

 

 

Frank Stella ,Geometry XXII, 2022

 

프랭크 스텔라는 86세로 50, 60년대 minimalist art movement를 선도하며 유명했던 화가임에도 3D프린팅이란 도구를 사용해 크고 복잡한 조각품을 만들고 이를 100점에 한해 NFT화하는 행보가 현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 같아 대단하네요..

 

 

리츠칼튼 AR아트투어

 

리츠칼튼도 대단한게 투숙객들이 이런 예술작품들을 더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AR아트투어 플랫폼도 개발했나봐요.

이런걸 보면 참 요즘엔 융합되지 않은 분야가 없는 것 같아요.

한편으로 기술이 우리 삶 군데군데 적용되지 않을 곳이 없네요.

 

 

 

리츠칼튼 싱가포르

 

내부 인테리어도 상당히 공들여 만들어진 것 같았어요. 창문부터 예사롭지않죠?

 

 

리츠칼튼 인스타그래머블 스팟

 

 

창의 모양이 리츠칼튼 밀레니어의 시그니처인 팔각모양을 떠오르게 하네요.

인스타그램에서는 룸 욕실에서 팔각모양 창, 마리나베이뷰가 나오도록 찍는게 유명하더라구요.

 

 

리츠칼튼 밀레니어

 

컨퍼런스 룸 가는 길 있던 미니 정원

 

 

리츠칼튼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항상 시야에 푸릇푸릇한 나무나 식물들이 있더라구요.

도시 전체가 큰 보태니컬 가든 같았어요.

 

 

 

대리석 바닥과 나무의 조화

이걸보고 분위기가 친구와 같이 그랜드하얏트 서울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ㅋㅋㅋ

대리석도 리츠칼튼 싱가포르 밀레니어만의 시그니처

 

 

 

 

1층 뿐만 아니라 지하 층에도, 엘리베이터에도 정말 곳곳에 작품들이 가득했어요.

싱가포르 항공의 첫 운항 때 모습인가봐요.

 

 

프랭크스텔라 Moby Dick

 

Frank stella의 또 다른 작품 Moby Dick

화려한 색감이 눈에 띄네요.

 

 

 

 

내려가는 계단에는 벽을 타고 물이 흐르고있었어요.

 

 

 

 

요가를 해야할 것 같았던 컨벤션 홀로가는 복도

여기도 푸릇푸릇하죠?

나무 천장이 정말 동남아시아 온 것 같았어요. ㅋㅋ

 

 

 

 

나가는 길 날씨도 좋은데 천장까지 푸릇푸릇하죠?

팔각 모양으로 뚫려있나봐요

 

이상 짧게 들려본 리츠칼튼..!
제가 싱가폴있을 땐 F1시즌이라 숙소가격이 2~3배로 뛰고 풀예약된 곳이 많았어요. 리츠칼튼도 베이뷰 클럽 스위트룸 한 개만 남아있던 상태.. 가격 감안하고 리츠칼튼에 묵을 까 말까? 고민하다 호텔에 거의 없을 것 같아서 안했거든요. 근데 한번 짧게 들리고나서 그냥 묵을걸그랬나? ㅋㅋㅋ 라는 생각이 들었어용. 미술작품, 예술품을 좋아하시는 분은 싱가포르 호텔 중 리츠칼튼을 최고로 좋아하실 듯 해요!

 

 


 

 

2023.01.15 -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뷰 숙소추천 | 파크로얄 컬렉션 마리나베이. 마리나베이뷰, 가격, 조식, 수영장

 

싱가포르 마리나베이뷰 숙소추천 | 파크로얄 컬렉션 마리나베이. 마리나베이뷰, 가격, 조식, 수

많고많은 마리나베이뷰 호텔 중에 왜 파크로얄? 싱가포르에는 마리나베이뷰를 내세운 호텔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호텔을 찾다보면 마리나베이뷰..에 대한 정보들이 주로 나오다보니 저도 마리

myplaces.tistory.com

 

2023.05.29 -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 싱가포르 자전거 애니휠(Anywheel) 타는 방법, 자전거도로 추천

 

싱가포르 자전거 애니휠(Anywheel) 타는 방법, 자전거도로 추천

싱가포르에서 놀란 점은 길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인데요! 마리나베이샌즈를 걷다보면 러닝하는 사람들,, 자전거 타는 사람들,, 한국에서는 이제 거의 안보이는 롤러브레이드

myplaces.tistory.com

 

2022.12.02 -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 싱가폴여행 미쉐린 1스타 '라비린스(Restaurant Labyrinth)' 싱가포리안 레스토랑

 

싱가폴여행 미쉐린 1스타 '라비린스(Restaurant Labyrinth)' 싱가포리안 레스토랑

싱가포르의 음식문화와 역사를 음식 전체에 담은 라비린스 런치코스 다녀왔어요! 그 나라만의 식문화를 경험하는 것도 제게는 여행을 풍요롭게해주는 요소 중 하나라 뉴 싱가포리안 레스토랑

myplaces.tistory.com

 

2023.08.08 - [동남아시아, 아시아여행/싱가포르] - 싱가폴혼자여행 '고든램지버거' 마리나베이샌즈 맛집추천

 

싱가폴혼자여행 '고든램지버거' 마리나베이샌즈 맛집추천

잠실에 새로 생긴 매우 비싸다는 고든램지버거,, 싱가포르에도 고든램지 버거가 있다는거 아시나요? 😳 싱가포르 여행하다보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 묵지않더라도 꼭 한번은 마리나베이로

myplaces.tistory.com

 


 

동남아시아 여행할 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어플! 특가상품 자주 올라오더라구요! 확인해보세요!

트립닷컴 할인코드 공유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가능해요!

트립닷컴 회원가입을 하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특별한 바우처를 받으세요!
[친구의 선물이 도착했어요!] 지금 트립닷컴 회원가입하면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할인코드를 드려요.​
특별하게 할인받고 기분 좋게 떠나보세요.
https://kr.trip.com/sale/4283/referee.html?locale=ko-KR&referCode=E31AD4102213CD0D40E83C77846EB29B

 

트립닷컴 회원가입을 하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특별한

[친구의 선물이 도착했어요!] 지금 트립닷컴 회원가입하면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할인코드를 드려요.​ 특별하게 할인받고 기분 좋게 떠나보세요.

kr.trip.com

 

반응형

댓글